쌀만두는 비록 크기는 작지만 고대와 현대를 거쳐 중국 문화의 계승과 아름다움을 보여주며 널리 사용되어 왔습니다. 고대 쌀만두는 어떻게 생겼나요? 종지는 사람들에게 어떤 창의적인 영감을 가져다 주나요? 시대에 따른 쌀만두의 독창성을 살펴 보겠습니다.
고대 쌀만두는 어떻게 생겼나요? 장시성 주장에 있는 더안현 박물관에는 남송 고대 무덤에서 출토된 쌀만두 한 쌍이 있습니다. 고분의 비문에 따르면, 무덤의 주인인 주(周)는 지금으로부터 750년 전인 서기 1274년에 묻혔습니다.
리 지아(Li Jia), 장시성 주장시 더안현 박물관 해설자 도:무덤 주인은 살아생전에 쌀만두를 즐겨 먹었는지, 쌀만두를 관에 가져왔습니다. 고대에는 조의를 표하기 위해 쌀만두를 관에 넣었고, 쌀만두를 쌍으로 놓는 것 역시 아름다운 의미를 지녔습니다.
고대에는 만두를 끓일 때 어떤 도구를 사용했나요? 충칭 카이저우 박물관에는 음식을 조리하는 데 사용되는 청동 그릇인 국가 일급 문화 유물인 동한 왕조 청동 기선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Liu Bingshu, 카이저우 지역 박물관 부관장: 이 기구의 윗부분은 찜통, 아랫부분은 가마솥으로 중앙에 크기가 다른 11개의 벽구멍이 있다. 사용시에는 아래 가마솥에 물을 채운 후 음식을 넣어줍니다.이 찜통에 넣고, 이 가마솥 위에 이 찜통을 올려놓고, 통째로 불에 올려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옛날에는 고기를 잎사귀에 싸서 음식을 찌었는데, 이는 오늘날 단오절에 만두를 찌는 것과 비슷합니다.
종자는 단오절 음식일 뿐만 아니라 당나라 시대에도 이제 축제가 되었고 사계절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맛있는 간식이 시장에 등장했습니다. 현재 산시성(陝西省)에는 당나라 때 유행했던 쌀만두가 9개가 있는데, 이름 그대로 큰 것이 하나, 작은 것이 8개 있는데, 큰 것이 아래에 있다. 끈으로 연결되어 있고 9가지 색상의 비단실로 묶여 있습니다. 색깔이 다양하고 아름답습니다.
왕지(Wang Zhi) 시 주석 무형문화유산 보호센터 부국장 산시성(陝西省) 한 시:
strong>당나라 명제가 모든 신하들을 대상으로 연회를 열고 그들에게 쌀만두 9개를 선물했습니다. 이 사건 때문에 당나라 명제는 '꽃이 사계절 다투고, 만두 아홉 개가 서로 다투는구나'라는 시를 지었다.수천년 동안 사람들은 Zongzi에 다양한 독창성을 부여해 왔습니다.
장쑤성 난징시 리수이구 주지아 마을에는 게가 풍부합니다. , 현지 마을 사람들은 그것을 사용하기로 생각했습니다. 가느 다란 허브를 게 모양의 쌀만두로 엮습니다.
난징시 리수이구 무형문화유산 계승자인 우즈핑(Wu Zhiping) 장쑤성: 두 가지 매우 중요한 기술은 걸어 놓고 다시 씌워서 매트처럼 보이게 하는 것입니다. 이중으로 되어 있고 내부가 비어 있습니다.
만두의 양쪽을 살짝 잡아당긴 후 찹쌀과 붉은색을 채워주세요 콩 속을 채우고 입을 밀봉하면 실물 같은 게밥 만두가 탄생합니다.
쌀만두의 모양도 사람들에게 많은 영감을 줍니다.
페스트리 셰프 Qu Baole: 자오둥 반죽 조각품은 지역의 유명한 무형문화유산으로 많은 중요한 축제의 경우 반죽조각품을 제작하여 축제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본사 기자 Zhao Jing, Cao Yu, Zhao Xuefeng, Zhang Shuang, Qin Y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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